본문 바로가기
CAR

카동 오토캐시백 후기, 가상계좌번호 확인 방법, 자동차 일시불 구매

by 072 container 2020. 12. 2.
반응형

자동차를 구매하기로 확정했다. (QM6) 차량대금 전체를 현금 일시불로 하려고 했다. 알아보니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오토캐시백'이라는 페이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 가족은 신용카드는 사용하지 않아서 부랴부랴 신용카드를 만들어야 했다. 어디서 어떻게 만들지 하고 검색하다가 '카동'이라는 곳을 발견했다.

 

 

 

 

첫 문의전화 후기

 

차 계약을 하기 전에 카드를 만들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카동에 문의전화를 했다. 안내해준 절차와 기타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 카드발급은 1~2일 정도 소요된다.

- 영업사원이 차량대금 결제하라고 하면 카동으로 연락해서 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보통은 카드번호만 알려줌)

- 결제하고 나면 오토캐시백이 입금될 것이다.

 

 

계약, 결제

QM6를 계약하고 며칠 뒤, 결제하러 오라는 영업사원의 연락이 있었다. 그래서 카동에 연락을 해 신용카드를 발급절차를 진행했다. 카동에서는 다양한 카드를 취급하고 있었는데 오토캐시백 금액이 높을 수록 카드의 이용실적 조건이 높았다. 그래서 나는 조금 적게 받더라도 카드 이용실적 조건이 적은 우리카드로 발급을 받기로 했다.

 

카드발급에 필요한 이런저런 정보를 텍스트로 작성해서 담당자에게 전달하면 카드 발급 절차가 진행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신용카드로 결제할 금액을 카동에게 정확히 알려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주의사항!

신용카드로 결제할 금액을 정확히 알려줘야 하는 이유는 '가상계좌'에 금액을 미리 입금해야 하는데, 가상계좌를 만들려면 결제할 금액만큼만 입금 되도록 해야 하는 것 같았다. 

 

보통은 영업사원이 일시불 결제를 한다고 하면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금액을 따로 알려준다. 세금 및 기타 부대비용은 현금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구분해서 알려준다. 가르쳐주지 않는다면 가르쳐달라고 하면 된다.

 

 

가상계좌, 믿을 수 있는 것인가? 확인 방법

한가지 의아한 것이 있다. 카드를 발급하고 결제를 할건데 가상계좌에 결제대금을 미리 입금을 하라고 한다. 나의 경우는 2,600만원 정도였는데 그 금액을 모조리 가상계좌에 입금하라고 하니 조금 이상한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가상계좌가 진짜 유효한 가상계좌인지 확인하기로 했다.

내가 발급하기로 한 카드사 (나의 경우는 우리카드)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을 연결한 다음 '내 이름으로 가상계좌가 하나 발급되었는데 우리카드에서 발급된 가상계좌가 맞나요?' 라고 문의하면 상담원이 가상계좌의 계좌번호와 얼마를 입금해야하는지 상세히 안내해준다. 우리카드에서 발급한 것이 아니라면 아니라고 말해주겠지.

 

가상계좌를 사용해 결제대금을 미리 입금하는 이유는 한도를 일시적으로 상향시키기 위함인 것 같다. 신용카드를 처음 만들었는데 무턱대고 결제를 해줄 수는 없으니 말이다. 

 

 

가상계좌 입금, 그 후는?

정상적인 가상계좌임을 확인하고 차량 결제대금을 입금했다. 그리고 나면 결제가능하다고 안내가 오고,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문자로 보내준다. 르노삼성자동차를 포함한 대부분의 자동차회사에서는 카드번호만 있어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번호만 가지고 결제가 가능하다. 바쁜 경우면 카드번호를 영업사원한테 보내주고 결제하기도 하는데 나는 직접 만나서 결제를 했다. 카드로 결제를 하면 가상계좌에서 돈이 바로 빠져나간다.

 

 

오토캐시백 입금은 언제?

우리카드의 경우 당월 혹은 익월에 카드결제대금에서 차감되는 방식이다. 나의 경우는 9월 초에 차량 구매를 했는데 10월 25일에 빠져나가는 카드결제대금에서 오토캐시백 금액이 차감되고 나머지가 결제되었다. 카드를 안쓰면 현금으로 들어오는지는 잘 모르겠다. ㅎㅎ

 

카동 추가 오토캐시백은 익월 말일 오후 6시 이후에 입금된다고 한다. 9월 초에 구매했으니 10월 31일에 입금되는 것이다. (31일이 토요일이라 30일날 입금) 구매하고 거의 2달을 기다렸지만 잊지 않고 입금을 잘 해줬다. 입금이 언제되나 조마조마했는데 ㅎ

 

 

 

 

 

 

자동차 일시불 구매 예정이라면,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 보다는 이렇게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이 오토캐시백도 받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꽤 많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