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원두 쇼핑몰 추천 리스트

by 072 container 2020. 3. 11.
반응형

원두 어디서 사야 믿고 살 수 있을까?

원두 쇼핑몰 추천

 

 

홈 카페 전성시대다. 많은 사람들이 집에 커피 핸드드립용 드리퍼와 서버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다. 나 또한 핸드드립을 거쳐 지금은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매일 커피를 만들고 있으니 말이다. 마셔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커피의 생명은 바로 주 재료인 '원두'다. 원두를 아무 곳에서나 살 수는 없는 법. 더군다나 온라인으로는 직접 원두를 볼 수도 없고, 이 곳이 어떤 곳인지 알 수도 없기에 쉽사리 살 수가 없다. 차라리 가까운 로스터리 카페에서 원두를 직접 사는 것이 나을 때도 많다. 다행히 나는 집 주변에 로스터리 카페가 많아서 산책갈 때 한 봉씩 사오고는 한다. 하지만 모두의 집 주변에 로스터리 카페가 많지는 않으니 온라인으로 살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그간 원두를 직접 먹어보고 정리해둔 괜찮은 원두 쇼핑몰 추천 리스트를 소개한다. (순서는 관계 없고 생각나는대로 적은 것이다.)

 

 

 


 

알레그리아

http://alegriamall.com/

 

알레그리아 커피로스터스

Joy of Coffee

alegriamall.com

나와 아내가 맛있다고 규정하는 커피는 카페에서 원두를 마시고 나서 '이 원두 하나 사갈까?'라는 말이 나오는 커피다. 대표적으로 알레그리아가 그랬다. 판교의 알레그리아에서 만났던 아메리카노는 서로의 눈을 꿈뻑꿈뻑 바라보게만 하는 그런 맛이였다. 커피 안에 원두 고유의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것 같은 커피. 향긋함에 그 날의 더위가 다 날아가는 듯한 상쾌함이 알레그리아 커피에 들어 있었다. 그래서 이후에 알레그리아 원두를 가끔 찾는다. 언제나 결과는 좋다.

 

 

 

테라로사

https://terarosa.com/

 

테라로사 커피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terarosa.com

가장 대중적인 스페셜티 카페인 테라로사 커피도 원두의 품질이 좋다. 카페에서도 만날 수 있듯 월별로 다른 스페셜티 원두를 주로 다룬다. 물론 블랜딩 원두도 우수한 편이다. 테라로사 자체가 오래되다보니 축적된 로스팅 기술을 바탕으로 원두마다의 좋은 퀄리티를 뽑아준다. '이거저거 따지기 싫고 좋은 스페셜티를 먹고 싶어!'라는 사람에게 테라로사 원두 쇼핑몰에서 주문하라고 추천한다.

 

 

 

빈브라더스

https://www.beanbrothers.co.kr/

 

빈브라더스

매달 새로운 커피가 당신을 찾아갑니다. 온라인 원두 주문. 정기배송 및 매장정보

www.beanbrothers.co.kr

예전 회사 근처에서 지겹도록 마셨던 커피. 그렇지만 매일 가도 안 지겨운 커피의 맛을 보여준다. 빈브라더스만의 시그니처 블랜드인 블랙 슈트와 벨벳 화이트는 언제 먹어도 그때 그 맛을 선사한다. 빈브라더스의 특징은 월별로 2가지 원두를 선별해서 소개하는데 카페에서도 원두를 그대로 마셔볼 수 있다. 여태까지의 경험으로는 신맛/고소한맛 원두를 하나씩 선택하는 것 같았다. (아닐 때도 있지만..) 커피 사용량이 많다면 정기구독을 해도 좋다. (월별로 원두가 바뀌기 때문에) 9,900원에 블랙 슈트, 벨벳 화이트와 이달의 원두 2가지를 샘플링을 하고 있으니 일단 먹어보고 결정해도 좋다. 

 

 

블랙워터포트

https://bwport.com/

 

커피 편집샵 블랙워터포트, BWP

당신의 테이블을 근사하게 만드는 블랙워터포트, 커피 편집샵, 원두커피, 스페셜티커피

bwport.com

소규모 로스터리의 특별한 원두가 먹고 싶다면 커피 원두 편집샵인 블랙워터포트를 가보자. 미국의 유명한 하트커피를 비롯해 피어커피, 듁스커피, 펠트커피 등 다양한 카페의 원두를 접할 수 있다. 커피 원두 뿐만 아니라 다양한 티도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카페들의 원두가 모조리 궁금한 사람들에게 딱 어울리는 편집샵이다.

 

 

이 외에도 레드플랜트, 모모스, 리브레, 빈프로젝트 등이 유명하고 맛도 괜찮다는 평이 많다.

 

 

 

 

 

또한, 취미가 카페투어라면 카페노트를 써보는 것도 좋다. 15개의 카페를 적을 수 있는 노트로,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나만의 카페를 컬렉션하는 재미가 있다.

 

[카페 노트] 카페 투어 예쁘게 기록하기 #제주카페투어 #서울카페투어 : 기쁘게해주고싶어

[기쁘게해주고싶어] 기쁘게 해주고 싶어요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