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THERING

교회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 모음(수련회, 레크레이션, 아이스브레이킹)

by 072 container 2020. 6. 3.
반응형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교회 여름성경학교 수련회 프로그램에 대해 고민이 많다. 평소에 레크레이션이나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지 않고서야 1박2일 혹은 당일치기 프로그램을 뚝딱 만드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교회 여름성경학교 수련회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 좋은 것을 몇가지 소개한다.

 

 

 

 

 


 

 

PPT 게임

예전에도 한번 소개했던 프로그램인 PPT게임이다. 프로젝터나 대형티비가 있어야 하지만 여름성경학교 수련회 장소에 준비가 되어 있다면 왁자지껄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이구동성게임, 이신전심게임, 몸으로말해요 등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제시어를 무료로 제공하는 블로그 링크를 모아두었으니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된다. 이 외에도 PPT게임을 검색하면 다양한 게임을 찾을 수 있다. PPT게임의 단점은 왁자지껄 웃고 즐기는데 특화되어 있다는 점이다. 여름성경학교 수련회에서 무엇인가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자 한다면 어울리지 않는 프로그램이다.

https://072container.tistory.com/38

제시어 무료 다운로드, 이구동성게임, 이심전심게임, 몸으로말해요, 네글자 단어, 텔레파시게임,

제시어 모으기 어렵다고?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 소개 아이스브레이킹 게임이나 레크레이션을 할 때 제시어를 찾는 것이 은근히 일이다. 블로그를 찾아봐도 몇 개 단어도 없는 경우가 많��

072container.tistory.com

 

 

첫인상 스티커

 

 

 

 

개인적으로 처음 모인 사람들이 아이스브레이킹하기 가장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첫인상스티커는 처음 모인 사람들끼리 간단한 인사와 이야기를 하면서 상대방에게 받은 첫인상을 몸에 붙여주는 것이다. 처음 보는 사람들이 아직 어색할 때 이런 프로그램은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고 스티커를 붙이는 간단한 스킨십을 유도해 참가자들 간에 마음의 벽을 허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러번 사용해본 결과 다양한 모임의 첫 프로그램으로 가장 효과가 좋았다. 

 

[첫인상 스티커] 붙이면서 친해지는 아이스브레이킹 도구 : NANC

[NANC]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도구를 만듭니다 :)

smartstore.naver.com

 

 

 

 

피플 빙고

 

 

 

 

만약 모인 사람들이 어느정도 안면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되었다면 모임의 첫 프로그램으로 피플 빙고를 추천한다. 피플 빙고는 빙고시트에 숫자가 아닌 찾아야하는 사람이 적혀있다. 예를 들어 '수영을 할 줄 아는 사람은?', ''나와 같은 달에 태어난 사람은?' 과 같은 구체적인 질문이다. 참가자들은 다른 참가자들과 대화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빙고를 채워나간다. 피플 빙고 게임을 하면서 안면이 있는 사람이지만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대화를 통해 서로 알아간다는 장점이 있다. 빙고 게임 자체가 대부분이 알고 있는 게임이라 설명이 크게 어렵지 않은 장점도 있다.

[피플 빙고] 사람을 찾아라!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한 빙고 게임 : NANC

[NANC]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도구를 만듭니다 :)

smartstore.naver.com

 

 

 

스트림스 보드게임

 

 

 

 

스트림스 보드게임은 아무리 많은 사람이라도 커버할 수 있는, 단체 워크샵 프로그램을 위한 보드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랜덤으로 나오는 숫자를 연속된 오름차순으로 만들면 된다는 아주 심플한 룰로 짜릿한 재미를 만들어낸다. 나는 이 프로그램을 마지막에 주로 활용하거나 참가 경품이 있다면 경품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도 사용한다. 번호가 하나씩 불려질 때마다 환호와 탄식이 쏟아진다. 일정의 마지막에 스트림스 보드게임을 넣어두면 깔끔하게 일정을 끝낼 수 있다.

 

스트림스 : 네이버 쇼핑

'스트림스'의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마인드노크

 

 

 

 

마인드노크는 몇번이고 소개한 프로그램이다. 교회 여름성경학교 수련회 뿐 아니라 소모임에서도 절대 빠지면 안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참가자들간 깊은 대화를 위한 주제를 던져주는 질문카드다. 다양한 질문카드가 있지만 마인드노크가 좋은 점은 질문의 퀄리티가 달라도 너무 다르다. 대화를 하다보면 이야기하기 싫은 주제도 있고, 단답으로 짧게 끝나버리는 주제가 있는데 마인드노크는 그런 질문이 전혀 없다. 고심해서 만든 흔적이 그대로 녹아있다. 

마인드노크의 주제는 모두가 사용가능한 오리지널이 있고, 10대를 위한 질문으로만 묶여 있는 틴틴, 신앙에 대한 깊은 대화를 할 수 있는 크리스천이 있다. 나는 주로 오리지널과 크리스천을 섞어서 사용한다. 특히 크리스천의 경우 질문이 너무 좋아 페이스북에 사진을 몇 장 찍어 올렸더니 어디서 샀느냐는 질문을 엄청 많이 받았다. 그만큼 울림이 큰 질문이 많고 질문이 좋다.

 

[마인드노크] 서로 알아가기 좋은 아이스브레이킹 질문카드 45 오리지널/틴틴/크리스천 : NANC

[NANC]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도구를 만듭니다 :)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