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광고 카피문구 잘 쓰는 방법 (광고 이메일, 광고 문자 잘쓰기)

by 072 container 2020. 11. 19.
반응형

광고카피문구를 잘 쓰기 위해서는 아래의 법칙을 잘 따르자.

1. 간략하고 솔직하게 작성한다.

2. 놓치면 안될 것 같은 제목으로 작성한다.

3. 타겟이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문구여야 한다.

4. 허세를 자극하자.

5. 유머러스하게

6. 공포나 불안감 조성

 

 

 

 

[예시]
20% 세일 놓치지 마세요!
-> ㅇㅇㅇ님, 정말 이 메일 안보실 건가요?

사람들은 대체로 부정적인 뉘앙스에 대한 반응이 더 빠른 편이다. 우리가 가십거리를 삼을 때 부부싸움, 이혼, 남의자식이 잘되는 것 들을 이슈 삼는 것들이 그런 것에 대한 관심도가 훨씬 높기 때문이다. 부정적인 뉘앙스로 놓치면 안되게끔 유도하자.

 

[예시]
지금 인기있는 아이템 보고가세요!
-> 아직도 이 상품을 보신 적 없으세요?

남들은 다 아는 아이템인데 너만 못봤다는 뉘앙스다. 유행에 뒤쳐질 것 같은 불안감, 나만 모른다는 불안감을 심어줘 관심을 갖게 만드는 것이다. 

 

 

[예시]
6월 22일 뉴스레터
-> 7월에 출시 예정 제품, ㅇㅇㅇ 프리뷰!

뉴스레터를 보낼 때는 뉴스레터의 내용 중 가장 관심있을 것 같은 내용을 제목으로 작성하여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 회사명 + 월 + 뉴스레터의 제목 조합은 최악의 조합이다. 조금이라도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라면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광고카피를 써야 한다.

 

 

[예시]
효과적인 판매전략 소개
-> 상품 판매, 이렇게 안하면 무조건 실패합니다.

마치 이 정보를 보지 않으면 실패할 것 같은 공포감을 조성하는 광고 카피 작성 방법이다.

 

 

 

[예시]
신상품 출시!
-> 이미 1,485명이 구매 완료한 제품!

구체적인 숫자를 제시함으로써 신뢰감을 주는 방법이다. 사람들은 구체적인 수치가 제시되었을 때 그 정보를 훨씬 신뢰한다. 다수의 쇼핑몰에서 판매량과 리뷰의 갯수를 공개하는 것도 신뢰감을 주기 위해서다. 

 

 

#인스타그램마케팅 #SNS광고대행업체

반응형

댓글